올해로 6년째 시행… 동반성장 모범사례로 발돋움

SK종합화학을 비롯한 울산 지역에 사업장을 둔 SK관계사들이 28일 울산광역시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SK종합화학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SK종합화학을 비롯한 울산 지역에 사업장을 둔 SK관계사들이 28일 울산광역시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채용박람회는 청년 실업 해소와 협력사의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SK그룹의 '지역맞춤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왔다. 지난해까지 5년간 울산 및 영남지역 대학생, 특성화 고교생 약 7100명이 참가, 총 466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4사와 SK건설, SK실트론, SK㈜C&C 등 총 7개사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 동반성장위원회,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25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참여 대상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하면서 지역 사회 청년 실업 문제 해소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 별 채용 상담 및 면접 외에도 취업 특강, 자기소개서 클리닉,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교육도 마련해,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실질적으로 돕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채용박람회 개막식에는 송병기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김종철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울산지청장을 비롯해,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 SK 울산 Complex 박경환 총괄 등 정부, 지자체 외에도 다수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다.

SK종합화학 김형건 대표이사는 "이번 채용 박람회가 지역 청년들의 실업 해소와 협력사 우수인재 채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K종합화학은 SK관계사들과 함께 협력사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종합화학은 지난 6일 대전 이노베이션 센터에 40여개의 협력사를 초청해 친환경 플라스틱과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에 대한 아카데미를 개최하는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 6월엔 '제 51차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업계 유일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