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기반, 가상재화 및 일상 접목 가능한 All-IP 서비스 선보여

▲ KT는 세계이동통신협회 주최로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모바일아시아엑스포 2013’에 참여해 All-IP, 가상재화, 글로벌, 컨버전스를 주요 테마로 하는 30개의 아이템을 전시 한다고 밝혔다. (사진=KT제공)

KT(회장 이석채)는 GSMA(세계이동통신협회) 주최로 26일부터 3일 동안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모바일아시아엑스포 2013( Mobile Asia Expo, 이하 MAE)’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MAE는 매년 상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로, KT는 올해 처음으로 단독 전시공간을 운영하며 ‘Always Connected, Always kt’라는 슬로건을 걸고 All-IP, 가상재화(Virtual Goods), 글로벌, 컨버전스를 주요 테마로 하는 30개의 아이템을 전시한다.

메인 전시홀인 N1에 자리 잡은 테마관 ‘Connected City’는 KT를 비롯해 글로벌 사업분야별 대표 기업들인 China Mobile, Cisco, Ford Motor Company, Hauwei, SAP가 참여해 1900 평방미터의 공간에 첨단 IT서비스가 구비된 도심의 거리와 건축물을 재현하고 각각의 테마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2003년부터 GSMA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해 온 KT는 올해부터 이석채 회장이 신규 이사회 멤버로 선임돼 글로벌 기업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MAE 2013에서도 GSMA 이사회 의장 프랑코 베르나베(Franco Bernabe, 텔레콤이탈리아 CEO)’ 등 글로벌 CEO들과 함께 ‘Connecting the Furture’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한편, KT는 3개의 협력사를 선정해 공동 전시를 진행하며 스마트폰 게임 제작업체인 스톰아이 스튜디오에서는 KT 에코노베이션 센터에서 후원하여 제작된 스마트폰 낚시게임 ‘빅피쉬2’를 전시하고 고성능 LTE 소형 중계기 제작사인 와이브로텍에서는 최고사양의 고성능 LTE 중계기를 전시하며, AQ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KT의 임원들도 각종 회의 및 GSMA 주요 미팅에 참석해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로서 KT의 위상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KT T&C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글로벌 통신회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가상재화의 유통을 활성화 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이러한 글로벌 ICT를 기반으로 우리의 젊은이들과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 도전할 수 있는 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