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인치 폴더블폰 ‘플렉스파이’ 공개…1일부터 중국 현지에서만 판매

중국 로욜의 폴더블 폰 '플렉시파이'. (사진=로욜 홈페이지)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관심을 모았던 세계 최초 폴더블폰 타이틀이 중국의 제 3업체에게 돌아갔다.

중국의 제조업체 로욜(Royole)은 지난 31일 베이징 국가회의센터에서 글로벌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7.8인치 접는 스마트폰 '플렉스파이(FlexPai)'를 출시했다. 가격은 8999위안(약 147만1천원)이다. 공식적으로 폴더플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은 새계 최초다.

플렉스파이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는 로욜이 자체적으로 개발해 양산한 '찬이 2세대' 패널이 쓰였다.

지문인식, 듀얼 카메라 등 주류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준의 스펙도 갖췄다. TSMC의 7nm 공정을 채택한 인공지능 이미지 알고리즘도 탑재했으며 5G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고속 충전 기술도 탑재했으며 30분 내에 70% 충전, 1시간 내에 80% 충전이 가능하다. 워터(Water) OS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 접는 화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플렉스파이 (사진=로욜)

플렉스파이는 기존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하면서 태블릿PC의 화면 강점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유롭게 접거나 펼칠 수 있고 주머니에도 넣을 수 있다는 것이다. 회사에 따르면 20만 회 이상의 접기 수명을 보유했다.

6GB/8GB 램 버전과 128GB, 256GB, 512GB 기가 버전으로 나뉘며 166만+20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이 제품은 1일 오전 10시부터 로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정 구매가 시작된다.

우선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만 판매되며 개발자 버전도 별도로 판다. 개발자 툴인 플렉스파이 디벨로퍼 킷(FlexPai Developer Kit)을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