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플러스 골드존
코오롱사회봉사단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 진행참가자가 1km 걸을 때마다 5000원씩 기금 적립해 복지기관에 기부
  • 한우영 기자
  • 입력 2018.10.29 13:26
  • 수정 2018.10.29 13:26
  • 댓글 0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지난 27일 장애인과 함께 걷고 걸은 거리만큼 기부금도 적립하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코오롱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지난 27일 장애인과 함께 걷고 걸은 거리만큼 기부금도 적립하는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가졌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이 행사는 외부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코오롱사회봉사단이 2012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코오롱 임직원과 그 가족들은 경기도 의왕시에 소재한 사랑의 집 등 총 5곳의 복지기관 장애인 및 아동들과 함께 걷고 참가자 한 명당 1km 씩 걸을 때마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이 5000원씩 기금을 적립해 마련하는 복지기금도 모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승일 코오롱CSR사무국 전무를 비롯해 코오롱 임직원 및 가족 100명, 복지기관 장애인 100명 등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삼남길 제1구간 한양관문길 중 경기도 과천 코오롱타워를 출발해 과천 야생화자연학습장의 반환점을 돌아오는 왕복 5km 구간을 걸었다. 2인 1조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휠체어 이동을 돕거나 발달장애인들과 1:1로 짝을 지어 트레킹에 나서 참가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도우며 코스를 완주했다.

'삼남길'은 코오롱스포츠가 사단법인 '아름다운도보여행'과 함께 개척한 1000리(약 393km)에 달하는 국내 최장거리 트레일 워킹 코스이자 역사문화탐방로로 조선시대 10대 대로 중 한양부터 해남까지 '경기도·충청도·전라도' 삼남지방을 이었던 길이다.

코오롱사회봉사단은 '꿈을 향한 디딤돌, Dream Partners'를 슬로건으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력자가 되겠다는 취지로 2012년 창단됐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저소득층 및 장애 아동의 비전 성취를 위한 통합 프로그램 '헬로 드림'을 전국 40여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이 밖에 연간 4대 이벤트로 ▲매년 초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신학기 용품을 선물하는 'Dream Pack 기부천사 캠페인', ▲코오롱인의 봉사집중 주간 'Dream Partners Week', ▲혈액 수급 문제를 덜기 위한 '헌혈하고 휴가가세요‘와 ’헌혈하고 송년회하세요‘ 캠페인, ▲'꿈을 향한 삼남길 트레킹'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간 1만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코오롱사회봉사단의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우영 기자  hwy85@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