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통신 요금에서 일괄 감면…"고객 불편 최소화"

제26호 태풍 '위투'가 강타한 사이판 피해 현장. (사진=뉴스1)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이동통신 3사들이 태풍 '위투'로 인해 사이판, 괌 지역에 불가피하게 머무르고 있는 고객을 위해 음성 로밍 요금을 감면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태풍 '위투'로 인해 사이판·괌에 머무르는 고객의 로밍 요금을 전액 감면하고. 이를 통신요금에서 정산한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앞서 지난 9월부터 별도 절차 없이 사이판, 괌 지역에서 ▲매일 데이터 1GB 무료(소진 후 400Kbps 속도 이용) ▲매일 3분 무료 통화 후 국내요율(1.98원/초) 통화 ▲SMS·MMS 무제한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음성 로밍 요금 감면은 이 혜택들에 더해 추가로 제공되는 것이다.

KT는 25일 오전 0시부터 31일 자정(11월 1일 오전 0시)까지 일주일간 사이판·괌을 방문 중인 KT 가입자의 로밍요금을 전액 감면한다.

LG유플러스는 사이판-괌 지역에 고립된 고객들에게 해당기간 로밍요금 전액을 지원한다.

로밍요금 감면 대상은 10월 25일 0시부터 10월 31일 24시까지 일주일 간 사이판/괌을 방문한 LG유플러스 고객으로, 음성·문자·데이터 로밍요금제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가 해당된다.

해당 기간 로밍 요금은 12월 통신 요금에서 일괄 감면된다.

SK텔레콤은 "기존 무료 데이터, 문자 혜택에 음성 요금 추가 감면을 통해 사이판, 괌에 방문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