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녹산병원이 소방서와 함께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사진=갑을상사그룹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갑을상사그룹(부회장 박효상)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녹산병원은 최근 건조한 환절기를 맞이해 화재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부산시 강서소방서 구조대 대원들과 함께 자체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시 강서구 녹산공단에 있는 갑을녹산병원은 지난 23일 오후 훈련을 위한 화재 발생 자동경보시스템을 작동시키고 업무 중이던 직원들은 일사분란하게 소화팀, 유도팀, 환자대피팀, 응급의료팀 등 각 팀에서 배치되어 개인의 임무를 실전과 같이 훈련에 임했다.

특히 병원 직원들은 안전의식 고취 및 실전에 대비해 실제로 소화전을 사용해보고 환자대피팀 및 유도팀은 비상상황 발생시 행동해야 할 각자 숙지한 임무대로 자력이동이 불가한 환자들을 긴급히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켰다.

이날 처음부터 훈련상황을 참관한 강서소방서 훈련담당자는 “갑을녹산병원의 자위소방대의 실전에 가까운 훈련 모습을 보니 실제 화재시 조직적으로 환자를 안전하게 대피시킬 수 있을 것이라 믿음이 간다”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환자를 대피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갑을녹산병원 관계자는 “이른 동절기를 맞아 최근 요양병원 및 일반병원에서 일어났던 화재에서 환자들의 많은 인명 피해를 동반하고 있었다”며 “형식상 하는 일회성 훈련이 아닌 화재시 몸이 자동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갑을녹산병원 자위소방대는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임무를 숙달시켜 환자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