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옥토버페스트 축제 기념 한정판 수제맥주 ‘페스트비어’ 출시

생활맥주가 한정판 수제맥주를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8’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사진=생활맥주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생활맥주가 독일 옥토버페스트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 유명 브루어리 3곳과 협업해 한정 판매하는 ‘페스트비어(festbier)’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생활맥주의 페스트비어는 안동브루어리, 브루원, 크래프트브로스가 함께 만든 한정기획 수제맥주다. 특히 수제맥주업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개성이 뚜렷한 복수의 브루어리들이 옥토버페스트만을 위해 협업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세계 3대 축제로 명성이 자자한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는 지난 22일 185회째를 맞이하며 개막했다.

이번 제품은 ‘페스트비어(festbier)’스타일의 수제맥주로 구운 빵의 고소함과 달달한 꿀 향이 어울려져 입안에 머금었을 때 일반 라거에서 느낄 수 없는 풍부한 맥아의 향미가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독일 정통식 노블홉을 사용해 경쾌하면서 깔끔한 끝 맛과 살짝 피어오르는 꽃의 향미를 즐길 수 있다. 여러 잔을 마셔도 부담 없으며 알코올 도수는 5.9%이다.

한편 ‘패스트비어(festbier)’ 출시와 함께 ‘코리아 세일 페스타 2018’ 참여해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만 10% 할인된 5800원에 생활맥주 매장에서만 선보인다.

또한 29일부터 30일 양일간 서울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더프랜차이즈데이’ 야외행사도 참여한다. 행사장에서는 페스트비어, 안동트로피컬 페일에일, 부산밀맥 3종의 맥주를 4000원에 판매하며 비어퐁게임도 함께 진행, 수제맥주를 좋아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행사로 소비 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정부 부처와 민간 기업들이 손을 잡고 진행하는 유통·제조·관광·문화 업계의 대규모 할인행사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굳이 해외축제를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수제맥주를 위해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명실상부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인 만큼 수제맥주의 새로운 맛의 기준을 제시하고 수제맥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