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데어링함 부산 입항 맞춰 레인지로버, XJ 등 전라인업 전시…민간 외교 역할 수행

▲ 영국 신형 구축함 데어링함 부산 입항 맞춰 전시된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제공)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한영 수교 130주년을 맞은 올해 두 국가간 가교 역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으며 향후에도 적극적으로 민간 외교 활동 영역을 강화할 계획임을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부산에 입항해 합동 훈련을 마치고 출항한 영국의 최신 구축함 데어링함 방한에 맞춰 개최된 리셉션에서 레인지로버 및 재규어 XJ 등 전 라인업을 데어링함 입구에 전시해 영국을 대표하는 자동차로 초청객들에게 환영 인사를 건넸다.

리셉션에는 영국 해군 참모 총장 조지 잠벨라스 대장 및 영국 및 국내 정치인, 외교관, 군장성, 기업인 등이 참여했다.

이밖에 11일 개최될 한영협회 연례만찬에도 재규어 XJ 차량을 전시한다. 한영협회는 한국과 영국의 정치, 기업인 등의 모임으로 주한 영국대사관이 개최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6월 주한영국대사관의 연례 행사 중 가장 중요한 ‘여왕 생일 기념 축하연’에 공식 스폰서로 참가하는 등 영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중요한 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영국 산업에 대한 국내 위상과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영국 대사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영국 알리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후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