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평형에 4Bay 설계 적용…교통과 교육환경도 우수해

▲ ‘우방 아이유쉘’ 조감도.

화성봉담에 4Bay 평면설계를 도입한 59㎡~84㎡ 중소형 타입의 신개념 LTE급 아파트인 ‘우방아이유쉘’이 첫 선을 보인다.

‘우방아이유쉘’ 아파트의 장점 중 하나는 기존 중대형 평형에나 적용됐던 4Bay 설계를 파격적으로 중소형 평형에 적용한 것으로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4Bay아파트의 장점은 무엇보다 채광, 통풍 효과가 뛰어나 쾌적성이 뛰어난 점이다. 베이가 많을수록 시야 확보가 뛰어나고 동 평형의 면적이라도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우방아이유쉘 59㎡(구24평형) 타입은 소형임에도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에 파격적인 4Bay 설계를 도입했고 84㎡(구34평형) 타입의 경우 4BAY 설계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용 84㎡ B,C 타입 경우 기존 타워형의 단점을 극복하고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해 공간의 차별화를 두었다.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햇살이 가득한 친환경단지로 조성했다.

무엇보다도 화성봉담 우방아이유쉘은 분양가도 주변과 비교해 파격적이라 더욱 인기다. 현재 봉담 일대의 입주 5년차 이내 새 아파트들의 평균 매매가는 3.3㎡당 750만원을 웃돈다. 하지만 우방 아이유쉘은 3.3㎡당 최저 607만원에서 평균 700만원 초반대로 파격적인 분양가를 내세워 치솟는 전세가격으로 고민하는 실수요자들의 주목 받고 있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서울 및 수도권 곳곳으로 통하는 봉담IC가 단지와 5분거리 있어 강남까지 40분대 주파가 가능하다. 또한 봉담∼동탄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동탄신도시까지 10분이면 이용 가능하다. 2016년 6월 광명~수원간 민자고속도로와 2017년 수인선(가칭 봉담역)이 개통되면 교통 프리미엄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한데 이 지역은 수도권애 유일하게 ‘농어촌 특별전형 적용지역’으로 대학 진학률 약 91% 수준으로 높은 것도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모델 하우스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 번지에 있다. 입주는 2016년 6월 입주 예정이다. 문의) 1800~1214.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