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는 식초’ 열풍 일으키며 출시 이래 줄곧 시장 1위 고수

21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KS-WCI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대상㈜ 최정호 전무가 식초음료 부문 1위로 선정된 청정원 홍초에 대한 1위 기업 인증패를 받았다. (좌 - 대상㈜ 최정호 전무, 우 -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사진=대상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대상㈜은 ‘청정원 홍초’가 ‘201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에서 식초음료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5년 출시한 ‘청정원 홍초’는 음료 시장에 ‘마시는 식초’ 열풍을 일으켰으며 출시이래 국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줄곧 1위를 지켜온 건강음료다. 특허 받은 3단 발효방식으로 만든 100% 자연발효초를 사용하고 설탕이나 과당 없이 산에 강한 이소말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한 점이 이번 평가에 주요하게 반영됐다.

‘청정원 홍초’는 현재 석류, 복분자, 블루베리, 파인애플, 풋사과 5가지 맛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출시한 '홍초 풋사과'는 풋사과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은 것은 물론 대표적인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상㈜ 최정호 전무는 “청정원 홍초는 음용식초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제품으로 평가받으면서 오랜 시간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최고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를 바탕으로 주요 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웰빙 만족도를 측정한다.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 5개 항목을 평가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