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와 대화하면 다양한 혜택 제공

아모레퍼시픽몰은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은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몰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기간 내에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분께 APmall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30일에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권과 기프트 카드는 9월 중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작년 12월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Beauty creator)를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및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고객 상담을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으나 챗봇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줘 고객의 편리를 돕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의 챗봇 서비스는 향후 제품 및 이벤트 추천 등의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