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현 사장, 렛 사이아폰 라오스 아타프 주지사와 면담

라오스 댐 붕괴 피해지역. (사진=뉴스1)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SK건설이 24일 발생한 라오스 댐 사고와 관련해 임직원 30여명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지원단을 현지에 급파하기로 했다.

26일 SK건설에 따르면 구호지원단은 라오스 정부 등과 공동으로 구조.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작업을 벌여나갈 방침이다. 현지 상황을 고려해 추가로 구호지원단을 파견한다는 계획이다.

또 라오스 수도 비엔티엔에도 서울과는 별도로 비상대책사무소를 꾸려 운영키로 했다.

비엔티엔 비상대책사무소는 라오스 주정부와 발주처인 PNPC, 주요 정부기관 등과 피해복구 작업을 벌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SK건설은 24일 서울 본사와 라오스 현장에 비상대책사무소를 꾸려 운영 중에 있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왼쪽 1번째)이 26일 오전 라오스 댐 사고 현장을 방문해 구조∙구호 활동 및 피해 복구 작업에 대한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SK건설 제공)

안재현 SK건설 사장도 지난 25일 오후 9시(현지시간) 렛 사이아폰 라오스 아타프 주지사와 면담을 갖고 라오스 댐 사고 관련 구조‧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 작업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안 사장은 면담에서 "SK건설은 라오스 정부의 긴급 구호활동을 최대한 적극적으로 도와 나가겠다"면서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발주처(PNPC)와 협의해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숙소도 최대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 사장과 렛 주지사는 26일 오전 헬기로 댐 사고 재해현장을 방문했고, SK건설 임직원 등의 구호 및 피해 복구 활동을 독려했다.

또한 SK건설은 27일 임직원 40여명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지원단을 추가로 현지에 파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