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스마트 실내조명 ‘휴’ 출시…스마트 기기로 조명 제어 가능

▲ 스마트조명 휴(hue) 스타터 킷.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와 통신환경의 발달로 네트워크에 조명을 연결해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이 지능형 실내조명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헬스앤웰빙 부문 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활용해 조명의 전원과 색상 및 조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조명 휴(hue)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필립스 스마트 조명 휴(hue)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600만 가지의 색상표현이 가능하며 설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점등과 소등을 하는 타임 세팅 기능 등을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에 최적화된 조명 환경은 저장은 물론 다른 사용자와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실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원격으로 실내조명을 제어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동화 서비스인 ‘이프트(IFTTT: If This Then That)’와 연동해 날씨, 주식 정보 등 인터넷상의 광범위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조명 설정도 가능하다.

예컨대 기온이 영하일 때 파란색 조명이 켜지도록 설정하거나 본인의 SNS계정에 새 글이 등록됐을 때 조명을 깜박이게 하는 것 등이 가능하다.

이번에 필립스가 출시한 ‘휴 스타터 킷(hue Starter Kit)’은 기존 컴팩트 형광램프의 E26 베이스 소켓에 끼워 쓸 수 있는 휴(hue) 램프 3개와, IP시스템과 휴(hue) 램프를 연결해 주는 브릿지(Bridge) 1개로 구성돼있다. 브릿지 1개당 휴(hue)램프 50개까지 제어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브릿지와 무선 공유기(와이파이 라우터)를 랜(LAN)선으로 연결하고 휴(hue)램프를 스탠드나 팬던트 조명 등의 등기구에 설치하면 된다. 스마트 조명 휴(hue) 작동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은 각각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휴(hue) 스타터 킷’의 가격은 27만9000원으로 18일 애플 공식 판매처인 프리스비 강남스퀘어 점 외 전국 9개 매장, 이마트 성수점 외 12개 애플샵 매장, 온라인 쇼핑몰 펀샵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11일부터 17일까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휴(hue)램프만 낱개 구입도 가능한데 개당 7만3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필립스는 ‘휴(hue) 스타터 킷’ 출시를 기념해 23일부터 한 달간,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과 함께 ‘휴(hue) & 휴(休)’ 객실 패키지를 운영한다. 반얀트리 객실에 휴(hue)램프를 설치해 고객이 휴(hue) 조명 시스템의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직접 체험하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무드조명 필립스 LED캔들라이트 1개가 증정된다. 객실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예약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8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휴(hue) 스타터 킷’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반얀트리 숙박권(1명), 아이패드 에어(2명),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2명)를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