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기획 브랜드 및 패션, 뷰티상품, 임직원 기증품 등 1000여점 이상 판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제 1회 임직원 플리마켓'을 개최하고, 프로그램 중 하나인 물품 경매 이벤트를 진행했다.(사진=롯데홍쇼핑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 1회 롯데홈쇼핑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감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사내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부터 행사 물품을 취합한 결과 임직원들의 기증품, TV홈쇼핑에서 판매됐던 인기 패션, 뷰티, 리빙 상품까지 총 1000여 점이 모아졌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 전액은 어려운 환경의 택배기사 자녀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플리마켓’은 물품 마련부터 부스 설치, 판매, 카페테리아 운영까지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이 판매자인 동시에 소비자가 되어 의류, 신발, 육아용품, 생활가전 등 다양한 중고 물품을 사고팔며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LBL’ ‘아이젤(izel)’ 등 자체 기획 브랜드의 재고-반품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주얼리 등을 낮은 가격에 판매해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음료, 아이스크림 등을 제공하는 카페테리아 운영, 명품 경매 이벤트, 선물 추첨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도 마련됐다.

롯데홈쇼핑 박선영 조직문화팀장은 “처음 진행한 ‘플리마켓’이 임직원 간 상호 소통하는 기회뿐만 아니라 나눔의 의미까지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해 사내 기부문화를 정착 시키고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