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대 남향 위주 판상형 중심 평면, 입주민 편리함을 위한 HDC IoT기술 적용

대구연경아이파크투시도. (이미지=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13일 대구광역시 동구 지묘동 연경지구 C-2블록에 입지할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5~18층 11개 동, 전용면적 84~104㎡ 총 792세대로 대구 연경지구의 랜드마크가 될 단지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84㎡A 409세대 ▲84㎡B 139세대 ▲104㎡ 244세대 총 792세대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의 가장 큰 강점은 자연친화적 입지다. 지구 곳곳에 근린공원 및 소공원 등이 조성되며, 단지 앞 동화천의 생태하천조성사업까지 추진될 예정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이시아폴리스 일반산업단지 및 칠곡권역, 대구혁신도시 등으로 접근성이 좋아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대형 유통시설과 대구국제공항 등의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동쪽으로 초·중학교 부지, 연경지구 내에는 고등학교 부지가 계획되어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교통 인프라도 잘 갖췄다.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2020년 예정)와 봉무~연경 신설도로(2019년 예정),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가 6차선으로 확장 예정이다. 또한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 등도 인접해 대구 전역은 물론 광역접근성이 용이하다. 특히 총 길이 약 63.6㎞, 왕복 6~8차로의 4차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수성구 범물동~동구 안심~칠곡 지천~달서구 성서~상인동 등 대구 외곽 시가지와 연결되어 도심 교통정체 해결 및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이시아폴리스 산업단지와 대구검단산업단지 대구혁신도시 첨단의료클러스터 등 다수의 첨단업무지구와 산업단지가 인접해있다. 이에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기반으로 기업 종사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 배치로 풍부한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한 전 세대 판상형 중심 평면에 알파룸이 구성되며, 주부들의 작업동선을 고려한 주방 배치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실용성 높은 설계가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월패드를 통해 난방, 도어록, 환기, 날씨 정보 등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무인택배보관 시스템이 적용돼 월패드를 통한 택배 도착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 기능이 적용된 스마트 현관카메라로 외부인 접근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연경 아이파크 입주민은 HDC현대산업개발의 IT첨단시스템을 이용해 일상에서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주차장 내 차량 운행 시 실시간 주차 가능공간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지하주차장에 360도 전방위 카메라를 설치하고 스마트 주차장 LED 조명 시스템으로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도록 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는 단지 내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멀티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및 북카페와 독서실, 열림실 등이 포함된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단지 중심부에는 물이 있는 공간과 다목적 잔디마당이 어우러진 오픈 스페이스 광장인 ▲그린카펫이 조성되며, 유아놀이터와 다양한 공간을 조망할 수 있는 티하우스도 설치된다. 또한 단지 곳곳에는 ▲윈드가든 ▲쉐이드가든 ▲리빙가든 등 쾌적한 환경을 위한 특화시설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휴식 및 친목·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을 위한 숲속 놀이공간인 ▲쿨링플레이그라운드도 단지 내 2곳이 조성된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13일 대구광역시 북구 연경동 599번지에 개관한다.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26일당첨자 발표를 한다. 8월 6일부터~8일까지 사흘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