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지킴이 사이트 사이버농협독도는 경희대 국제지역연구원과 공동으로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이야기와 그림을 공모하는 창작그림발표 세미나 '독도를 그리자!'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이버농협독도는 전국민 대상으로 독도사랑 및 국토사랑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 3월에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했다. 회원수는 5만5000여명으로 그동안 사이버 공간에 환동해독도아카데미, 독도박물관 등 독도사랑운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의 주역인 초·중학생에게 독도에 대한 관심을 문화적 활동으로 지원하기 위해 ▲독도와 평화 ▲통일 후 독도의 모습 ▲독도와 자연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독도와 우리가족 등 5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는 내년 2월 9일까지이며 심사는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원본작품 심사를 거쳐 내년 삼일절을 기념해 시상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사이버농협독도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고 '환동해독도아카데미' 세미나방에 글과 창작그림을 올리면 된다.

시상은 초·중등부 전체에서 대상 1명, 초·중등부 각각 최우수상 1명 등 총 17명을 선정해 농협상품권을 지급한다. 최종 심사 결과는 내년 2월 24일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농협독도(dokdo.nonghyup.com)를 참고하거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588-2100)로 문의하면 된다.

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