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구단 1군 엔트리서 말소…"강압·폭력 없었다"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소속 포수 박동원과 투수 조상우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정희 기자]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소속 포수 박동원과 투수 조상우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인천남동경찰서는 23일 인천 남동구 한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넥센 히어로즈 소속 포수 박동원과 투수 조상우 선수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21분 "한 여성이 해당 선수들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112로 접수됐다. 피해 여성은 술에 취한 상태였고, 신고자는 피해 여성의 친구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 소식이 전해 지자 소속 구단인 넥센 히어로즈는 두 선수를 1군 엔트리에서 말소했다. 두 선수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데 따른 조치다.

넥센은 "오늘 새벽 성폭행 혐의로 경찰서에 사건 접수가 돼 숙소에서 조사를 받은 두 선수는 조사 과정에서 관련 혐의에 대해 강압이나 폭력은 일체 없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또한 "구단은 두 선수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차후에 있을 추가 조사에 성실히 임하기 위해 오늘 엔트리에서 말소했고, 관계기관의 요청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