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요청 쇄도로 2년 만에 재출시…과거 대비 판매량 20% 이상 증가

오리온 태양의 맛 썬 바이럴 영상 이미지.(사진=오리온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오리온은 지난달 재출시된 ‘태양의 맛 썬’(이하 썬)이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봉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18억 원에 달하며 생산 중단된 2년 전 대비 판매량이 20%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 같은 성과는 썬이 판매되기 시작하자마자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속히 높아진데다 과거의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한 점도 소비자들에게 친근감과 재미를 선사한 것으로 분석됐다.

썬은 통곡물의 고소한 맛과 매콤한 감칠맛을 조화시킨 스낵으로 굴곡진 모양 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과 바삭한 식감으로 두터운 매니아층이 형성된 제품이다. 썬은 2년 전 이천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되면서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된 바 있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만 100여 건 이상의 문의 글이 올라오는 등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오리온농협 밀양공장에 생산 설비를 구축, 지난달부터 재생산을 시작했다.

한편 오리온은 지난주부터 썬의 바이럴 영상을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에 공개했다. ‘태양이 다시 돌아왔다’는 콘셉트의 강렬한 메시지로 마치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영상으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에서 단종 제품을 재출시하는 사례가 많지만 썬과 같이 예전보다 더 큰 인기를 얻는 경우는 이례적”이라며 “과거 향수를 지닌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비자들까지 아우르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