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맛과 양으로 고객 마음 사로잡아

곱창고 곱창모듬구이.(사진=곱창고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올해 초부터 외식업계의 가격 인상 바람이 거세다. 최저임금 상승, 임대료 상승 등 여러 요인이 겹치면서 외식 물가가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격 상승으로 인해 가성비 높은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와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가성비 트렌드가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곱창 프랜차이즈 ‘곱창고’는 대표 메뉴인 한우곱창, 곱창모듬구이 등을 1만 원대 초반으로 맛볼 수 있어 가성비 높은 브랜드로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곱창고는 곱창, 막창, 대창, 염통 4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모듬 메뉴와 곱이 가득하고 부드러운 한우곱창이 모두 만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구성돼 있기 때문에 식사 및 안주 메뉴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임에도 맛과 품질은 까다로운 고객까지 만족시킬 만큼 뛰어나다. 곱창고는 질기지 않고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24시간 저온 숙성해 잡내를 없애고 은은한 불맛까지 더해 가격 대비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도 가성비 높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육수당의 순대국밥, 따로국밥 등 주요 국밥 메뉴들은 5500~6500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식사비용을 아끼려는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로 적당하다.

육수당 역시 소사골 육수를 활용해 맛 퀄리티를 높여 가성비 메뉴를 찾는 젊은 층 입맛도 사로잡고 있다.

패스트푸드도 가성비 트렌드에 맞춘 메뉴 출시도 최근 활발해지고 있다.

롯데리아는 기존 치킨 버거 대비 패티의 크기를 두 배로 키우고 토마토소스에 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낸 아라비아따소스를 사용한 가성비 버거 메뉴 '버거크닭'을 한정 출시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파파이스’도 5900원, 79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빅박스 2종을 출시했다. 이 세트 메뉴는 메인 메뉴인 버거와 치킨은 물론 케이준후라이, 핑거휠레, 비스킷, 음료 등에 이르기까지 파파이스의 5가지 베스트셀러 메뉴를 한 박스에 담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다.

업계 관계자는 “물가가 상승하면서 기존 트렌드였던 가성비가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 만족스러운 맛으로 가성비를 높은 브랜드와 메뉴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