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명령 및 카메라 편의성 강조…출고가 90만원 이상 예상

LG전자 차기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 이름이 'LG G7 씽큐(ThinQ)'로 확정됐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LG전자 차기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 이름이 'LG G7 씽큐(ThinQ)'로 확정됐다. G 시리즈에 씽큐 브랜드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0일 관련업계에 다르면 LG전자는 LG G7 씽큐를 다음달 2일(현지시간) 오전 10시 뉴욕 맨해튼의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에서, 3일 오전 10시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국내외 언론에 각각 공개한다.

LG전자는 모바일 실적 부진이 계속되자 전략 스마트폰 출시 시기를 예년보다 늦추는 한편, 브랜드 명칭 변경을 두고 고심해왔다.

결국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LG전자 AI(인공지능)의 지향점을 담은 씽큐를 브랜드명에 적용시켰다.

LG전자는 지난달 출시한 'V30S 씽큐'에 스마트폰 처음으로 자사 AI 브랜드 씽큐를 넣고 AI 기능 확충을 강조한 바 있다. 지난해 LG전자가 출시한 V30도 AI 기능 업그레이드 진행 이후 V30 씽큐로 제품 표기를 변경했다.

G7 씽큐는 V30S 씽큐에서 선보인 음성명령을 수행하는 '음성 AI'와 카메라 편의성을 높인 '비전 AI' 등 성능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자사 스마트 가전과의 연동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G7 씽큐는 애플이 아이폰X에 적용한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고 OLED 화면 대신 LCD 화면을 장착, 듀얼카메라를 탑재할 전망이다.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전작인 G6(89만9800원)보다 다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황정환 MC사업본부장은 "스마트폰과 가전에서 쌓아온 AI 기술을 집약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편리함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