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홍길 휴먼재단과 휴먼스쿨 건립 위한 후원 협약 체결

▲ 2일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서울 을지로 외환은행본점 4층 대강당에서 열린 하나금융 출범 8주년 기념식에서 (왼쪽부터) 윤용로 외환은행장, 최흥식 하나금융지주 사장, (오른쪽부터) 임창섭 하나대투증권 사장, 김종준 하나은행장 등이 기념떡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2일 오전 그룹 출범 8주년 기념식을 열고 건강한 금융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정태 회장과 김종준 하나은행장, 윤용로 외환은행장 등 계열사 대표(CEO)와 임원, 본부 부서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30년 장기근속자상과 '건강한 하나인'에 대한 특별상 시상이 이뤄졌다.

'건강한 하나인' 상은 '건강한 책임' 수행에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하나금융은 지난 6월 '도덕재무장을 통한 건강한 책임 선언'을 통해 전 임직원이 ▲고객중심 ▲정보보호 ▲상호존중 ▲도덕교육의 4대 책임 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김정태 회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그룹 출범 8주년을 맞는 2013년 하나금융그룹은 신체·정신의 건강, 그룹 내에서의 건강한 소통 그리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며 ‘건강과 행복’의 그룹 경영 슬로건과 함께 이의 실천을 위한 직원 간, 관계사 간 ‘함께’하는‘Together' 정신을 강조했다.

이어 제9차 휴먼스쿨 건립을 위한 하나금융과 엄홍길 휴먼재단 간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엄홍길 휴먼재단은 한국인 최초로 히말라야 16좌 완등에 성공한 산악인 엄홍길씨가 그의 등반을 돕다 목숨을 잃은 산악인 후배들과 셰르파의 희생을 기리고 그 유족을 돕기 위해 설립한 재단이다.

휴먼재단은 네팔 오지마을에 모두 16개의 초등학교를 건립하는 '휴먼스쿨 건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하나금융은‘행복나눔위원회’를 발족하고 매년 11월 11일을 ‘모두하나데이’로 정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와 함께하는 전사적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여왔다. 이날 후원 협약 역시 글로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