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단열설계부터 층간소음 저감 설계 e편한세상만의 설계 특화 적용

e편한세상 순천 투시도. (이미지=대림산업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전남 순천에 'e편한세상'이 들어선다. 대림산업은 4월 중 전라남도 순천시 용당동 600번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순천'을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순천은 도시재생사업으로 활기를 찾고 있는 순천시 원도심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로, 우수한 교육환경에 동천, 봉화산 등의 조망권까지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e편한세상 순천은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0㎡로 구성되며, 1단지 574가구, 2단지 34가구 등 총 60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39가구 ▲84㎡B 186가구 ▲84㎡C 23가구 ▲84㎡D 11가구 ▲110㎡A 45가구 ▲110㎡B 101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순천시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순천 용당2지구는 지난해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되면서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용당동 일대 총 3만8,426㎡의 면적이 순천시 균형발전을 위해 계획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2021년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다. 용당2지구 개발과 맞물려 단지 인근에 도시재생 뉴딜사업도 계획돼 이이 일대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순천시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7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전국에서는 유일하게 2곳(장천동·남제동 및 저전동 일원)이 동시에 선정돼 이에 따른 생활 인프라 향상 또한 크게 기대 받고 있다.

e편한세상 순천은 순천 지역에서 손꼽히는 교육 환경을 갖췄다. 반경 1km 내에는 어린이집 9개소와 초등학교 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2곳, 대학교 1곳이 위치해 있다.

특히 용당초등학교는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향림중학교와 효산고등학교, 팔마고등학교, 순천대학교가 모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순천이 조성되는 용당2지구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단지 가까이 동천이 흐르고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집 안에서 동천 조망도 가능하다. 또한 동천변에는 자연 하천 개발에 따른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이 곳에서 산책을 하며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거기에 봉화산도 가까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 고층 건물이 없어 봉화산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봉화산 둘레길, 순천만국가정원 등도 가까이 있어 자연친화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5개 노선의 버스정류장이 있으며, 가까운 용당교를 통해 강변로, 중앙로를 이용하기 쉬워 도심권으로의 진입이 수월하다. 또 순천역과 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인근에 있는 삼산로를 통해서는 순천IC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광역으로의 이동 또한 편리하다. 거기에 단지 앞 삼산로와 22번 국도를 잇는 20M 길이의 진입로가 현재 공사 중으로 이 도로가 완공되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도보권에 킴스체인, 순천경찰서, 새마을금고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이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순천은 대부분 가구가 판상형 4Bay로 설계되며, 남향 위주의 배치로 구성된다. 단지 남측이 탁 트여 있어 일조권과 개방감이 뛰어나다.

내부에는 다용도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풍부한 수납 공간을 마련했으며 주방은 ‘ㄷ’자 혹은 아일랜드 형태 등 주부들의 작업 동선이 편리하도록 설계됐다.

대림산업만의 특화 기술도 적용된다. 집안의 모든 면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도입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고, 모든 창호에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거실과 주방 공간의 바닥에 침실(30mm)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바닥재를 사용하는 획기적인 층간소음 절감 기술도 적용된다.

또한 외부 시설인 커뮤니티 시설은 자연 채광을 가능하게 만들어 쾌적성을 극대화 했으며,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맘스테이션도 단지 내 조성했다. 휘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퍼팅그린 등 다양한 운동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해 입주민 주거 만족도도 높일 전망이다.

주택 전시관은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305번지에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