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회선 공급 입찰 담합 혐의…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8월 통신3사에 대한 현장조사를 실시한데 이어 7개월만에 또다시 입찰 담합 혐의로 현장조사에 나섰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8월 요금제 담합 혐의로 통신3사에 대한 현장조사를 실시한데 이어 이번엔 회선 담합 혐의로 또다시 현장조사에 나섰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KT, SK텔레콤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가 우정사업본부 등에 회선을 공급하면서 입찰가격을 담합한 혐의를 잡고, 19일부터 KT를 비롯한 통신3사에 조사관을 급파해 현장조사를 벌이고 있다.

공정위는 대전광역시 서구에 있는 KT본부를 현장조사한데 이어 20일에는 KT 광화문 지사 공공사업부 임직원들의 PC와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공정위는 조사 업체들에 보낸 공문에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부당한 공동행위가 있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KT뿐 아니라 공공사업 통신회선 가격을 담합한 혐의를 받고 있는 SK브로드밴드 및 LG유플러스에도 공정위의 현장조사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 업계는 지난해 8월에 현장조사를 받은데 이어 7개월 만에 또다시 공정위 조사가 진행되면서 당혹스런 분위기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해 8월 통신사 요금제 및 단말기 담합 의혹과 관련해 통신3사에 대해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