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와 협력 자율과 책임 따로 또 같이' 최태원 회장 경영 기조 반영

SK그룹이 6년 만에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그동안 최태원 회장이 강조해 온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의미를 담았다. (사진=SK 홈페이지 캡처)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SK그룹이 6년 만에 인터넷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을 단행하면서 최태원 SK회장이 강조하고 있는 ‘공유 인프라’와 ‘사회적 가치창출’의 경영기조를 담았다.

지난 22일 SK그룹의 지주사인 SK(주)는 그동안 최태원 회장이 강조해온 핵심 가치들이 돋보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6년 만으로 그룹의 경영 화두인 '딥 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변화)'를 반영했다.

새 그룹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는 SK이노베이션과 SK하이닉스 등 주력 계열사의 영상과 함께 '공유와 협력, 자율과 책임, 따로 또 같이'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이는 지난해 부터 최태원 회장이 강조해 온 공유인프라와  사회적 가치 창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해부터 "사회적가치가 내재된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며 '공유인프라'의 적극 활용을 강조해오고 있다.

SK 고유의 기업 문화와 경영 시스템을 담은 SKMS(SK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전문을 싣고, SK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펼치는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SK이노베이션과 SK텔레콤, SK하이닉스 등 관계사 정보와 채용 사이트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요 콘텐츠들이 한글과 영어, 중국어 등 3개국 언어로 서비스되는 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됐다.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SK의 모바일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이동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구축했다.

SK(주)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업 철학을 소비자와 주주들에게 전달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추세를 반영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