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가 전 모델보다 3배 이상 팔리며 ‘흥행’을 예고했다. 일부 유통가에서는 구매자가 몰리며 품귀현상도 잇따르고 있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LG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가 전 모델보다 3배 이상 팔리며 ‘흥행’을 예고했다. 일부 유통가에서는 구매자가 몰리며 품귀현상도 잇따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2주동안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신제품이 매출 3분의 2에 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전기요금을 덜 내는 동시에 건조시간도 짧아져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에 따르면 이 제품으로 세탁물 5kg을 표준코스로 건조할 때 전기료는 ‘에너지모드’ 기준 117원에 불과하다. 또 ‘스피드모드’를 이용하면 80분대에 건조가 끝난다. ‘살균코스’는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유해 세균들을 99.99% 없애준다.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건조기의 핵심 부품인 컴프레서에서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인 실린더가 2개다. 기존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에 비해 한 번에 압축할 수 있는 냉매량이 15%까지 늘어나 효율이 높고 성능이 좋다.

한편 업계에서는 지난해 60만대 수준이던 국내 건조기 시장이 올해 70% 가까이 성장하며 100만대를 육박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