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업
SK이노베이션, 소비자가 만드는 기업PR캠페인 지속올해 대학생 심사위원 150명으로 확대…3월 중 런칭 계획
  • 한우영 기자
  • 입력 2018.01.10 15:26
  • 수정 2018.01.10 18:36
  • 댓글 0
SK이노베이션 광고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 현장.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소비자가 기업PR캠페인 대행사를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다. 다소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기업PR캠페인 제작 프로세스의 혁신이 SK이노베이션에서는 당연한 일이 됐다.

SK이노베이션은 9일, SK서린빌딩에서 진행되는 2018년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대학생 150여명을 심사위원으로 초청했다.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대학생들은 지난 12월28일부터 1월3일까지 7일간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한 이들 중 선정됐다.

국내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선두주자로 꼽히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은 매번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선보이며 시리즈 전 편이 큰 인기를 끌어 왔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1편은 드로잉 기법을 활용해 선을, 2편은 터키 에브루 기법을 적용해 면을, 3편은 사이매틱스를 접목해 소리를 시각화해 공간을 부각시킴으로써 SK이노베이션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소비자를 기업PR캠페인 대행사 선정 과정에 참여시키고 기업PR캠페인 제작에 사용된 예술기법 시연회에 초청하는 등 매 편마다 기존의 관행을 무너뜨리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8년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은 3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최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각 종목의 스피드에 응원이 더해지면 성공적 대회가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기업PR캠페인을 선보인 바 있다.

한우영 기자  hwy85@mirae-biz.com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HOT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