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산, 수지생태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

수지광교산아이파크 투시도. (이미지=현대산업개발 제공)

[미래경제 한우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5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산24-3외 7필지에 입지할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지하 6층~지상8층 1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37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59㎡ 48세대 ▲75㎡A 80세대 ▲75㎡B 37세대 ▲84㎡ 372세대 총 537세대로 중소형 위주로 공급된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남측으로 20만㎡ 수지 생태공원이 위치해 있고 주출입구를 제외한 3면이 광교산 자락에 둘러싸여 있어 사계절 다른 숲조망을 감상 할 수 있다.

수지구 중심상업시설과 인접해 생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하다. 이마트와 CGV는 반경 1km내, 롯데마트는 반경 2km내에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차량으로 10분거리,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분당선 수지구청역에서 판교역까지 지하철 3정거장(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쇼핑·문화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지 반경 500m내에 홍천초·신일초가 1km내에 성복중·수지고 등 용인 명문학군과 인접해 있으며 분당에 위치한 학원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강남권 출퇴근도 수월하다. 단지에서 신분당선 수지구청역까지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이용 시 강남역까지 약 25분이 소요된다. 단지 남측으로는 광교신도시의 광교테크노밸리, 수원시 영통구의 삼성전자산업단지 등으로 이동이 쉽고, 북측으로는 판교신도시의 판교테크노밸리 등으로 출퇴근도 용이하다. 광역 교통망도 편리해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IC 이용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해 신갈IC와 판교JC 등의 이용도 쉽다. 또한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대왕판교로 등을 통해 강남권을 비롯한 전국권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전 세대 판상형 평면으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 했다.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해 주방을 ㄷ자형으로 배치했으며 주방에 알파룸을 구성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전 세대 안방에는 욕조가 들어간 광폭화장실을 설치했고 미세기문을 설치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현관 밖에는 의자와 수납장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넓은 휴게공간이 들어선다. 엘리베이터도 광폭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주민들이 경작을 하며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텃밭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이 조성되고, 입주민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헬스장,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생겨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건강데스크, 멀티 프로그램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하고 주차위치 인식 및 주차유도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아이파크만의 IT첨단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이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HDC IoT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기호에 따라 세대내 조명 밝기와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다. 발코니 확장 옵션 선택 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되어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단지 내 설치된 가로등에도 미세먼지 표시등이 내장되어있어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청약 및 입소자격은 노인복지법 제33조의 2에 의거 입주시점 만 60세 이상인자이며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