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각국서 최대 1000조원대 손해배상 피소 위기

'배터리 게이트'로 홍역을 앓고 있는 애플이 미국에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작업을 시작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배터리 교체작업에 돌입했다. / 서울 시내의 한 아이폰 전문 매장.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배터리 게이트'로 홍역을 앓고 있는 애플이 미국에서 아이폰 배터리 교체작업을 시작한 가운데, 국내에서도 배터리 교체작업에 돌입했다.
 
2일 애플코리아는 이날 오전부터 아이폰 배터리 교체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아이폰 사용자들은 가까운 애플 서비스센터를 예약한 뒤 방문하면 교체 가능하다. 교체 비용은 최대 3만4000원이 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구형 아이폰은 기종에 따라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애플 본사는 지난달 28일 고의로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킨 점을 시인하고, 이에 대해 공식사과한 바 있다.

2일 서울 시내 한 애플공식서비스센터에서 고객들이 제품수리를 기다리고 있다. 애플코리아는 아이폰 6이상 사용자가 개별 A/S업체를 방문 시 현재 교체미용 10만원에서 6만 6천원을 할인한 3만 4천원에 배터리를 바꿀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뉴스1)

애플이 '배터리 게이트'를 인정한 후 전 세계 각국에서 최대 1000조원대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제기되자 사측은 배터리를 79 달러에서 50 달러 할인해서 교체해주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이날 오전까지 24만명이 넘는 아이폰 이용자들이 소송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