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함께 26일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2017년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적립금 일부에 회사 기부금을 매칭한 총 25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에 전달했다.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함께 26일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2017년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적립금 일부에 회사 기부금을 매칭한 총 25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에 전달했다.

이날 스타벅스 김제룡 점포개발담당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김진중 사무국장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 김수삼 단장에게 전달한 기부금은 우유 급식을 하지 않는 겨울방학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제공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사랑의 우유는 스타벅스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산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전개한 ‘2017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적립금 일부에 스타벅스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77만명의 고객이 동참해 1잔의 우유사랑라떼가 판매될 때마다 50원씩 적립되어 약 3800만원이 조성됐으며, 이 중 2500만원은 먼저 지난 4월 28일에 동방사회복지회 시설위탁 아기들이 1년간 먹을 수 있는 분량의 분유로 기부됐다.

그리고 캠페인 종료 후 남은 적림금과 기부금을 더해 이웃의 아동들을 위한 사랑의 우유를 전달하는 따뜻한 나눔의 자리를 다시 한 번 마련한 것이다.

스타벅스 김제룡 점포개발담당은 “2015년부터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국산우유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향후에도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전개를 통해 우리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