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 준공식 개최…고부가 제품 생산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 여수공장.(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롯데케미칼이 합성고무 사업에 신규 진출하며 글로벌 종합화학회사로 성장을 이어나간다.

23일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대표이사 최남식)는 여수공장에서 합작사업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선 여수시 부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허수영 롯데그룹 화학BU장,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다니엘 페라리 베르살리스 대표이사 등 롯데그룹 및 베르살리스 관계자와 고객사, 파트너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공장 완공을 축하한다.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는 지난 2013년 롯데케미칼과 엘라스토머 업계의 글로벌 기업인 베르살리스와 50:50으로 합작계약을 체결한 이래 약 26개월간의 프로젝트기간을 거쳐 SSBR(Solution Styrene Butadiene Rubber) 및 EPDM(Ethylene Propylene Diene Rubber) 공장건설(총20만톤/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상업생산을 위한 시운전 중이다.

상업생산 이후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경우 연 매출은 약 5000억원으로 예상되며 향후 생산되는 제품들은 최근 아시아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시장(주로 타이어 등 자동차 산업)을 선점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당사는 지난 40년간 축적된 최정상급의 공장 운영 노하우와 물류를 포함한 인프라를 제공하면서 베르살리스는 특허 및 기술 엔지니어링을 제공하는 등 이번 합작사업은 롯데케미칼과 베르살리스간 강점을 충분히 활용한 전략적인 제휴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이번 고부가가치 신규사업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화학회사로 지속성장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