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e스포츠협회에 3억원 강요 혐의…구속영창 청구 가능성도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59)이 20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59)이 20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다만 그는 "저에 대한 의문과 오해에 대해 소명하겠다"며 끝까지 자신의 무죄를 주장했다.

전 전 수석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검찰청사에 모습에 도착해 심경을 묻는 취재진에게 "다시 한번 과거의 의원시절 두 전직 비서진의 일탈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도 청와대에 많은 누가 된 것 같아서 참으로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이다"고 말했다.

전 전 수석은 그러면서도 "그러나 그 어떤 것에도 관여한 바가 없다. 검찰에서 저에 대한 의문과 오해에 대해 소명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는 e스포츠협회 회장을 역임한 전 전 수석이 2015년 7월 롯데홈쇼핑을 압박해 협회에 3억원의 후원금을 강요했다고 보고 수사를 벌여왔다.

앞서 검찰은 전 전 수석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관이던 윤모 씨와 김모 씨, 그리고 브로커 배모 씨 등을 잇따라 구속했다.

이중 윤 씨는 방송 재승인 명목으로 롯데홈쇼핑이 e스포츠협회에 3억원을 내게 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윤씨 등은 또 이렇게 받은 돈 중 1억1000만원을 허위 용역 계약 등을 맺는 수법으로 빼돌린 혐의도 받고 있다.

현 정부 들어 여권 고위 인사가 부패 혐의로 검찰에 소환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검찰은 조사 결과에 따라 전 전 수석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