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임직원들이 새터민 청소년들과 9일까지 강원 삼척에서 고성까지 약 200㎞를 자전거로 여행하며 평화와 통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한화 자전거평화여행-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 프로그램의 출정식을 지난 3일 삼척 맹방해수욕장에서 가진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한화 제공)

[미래경제 김대희 기자] ㈜한화가 새터민청소년들과 화합하는 자전거평화여행을 진행한다.

한화는 9일까지 자전거로 대한민국 국토를 여행하며 새터민청소년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한화 자전거평화여행-다름의 동행, 함께 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새터민청소년들을 포함한 일반청소년 참가자, ㈜한화 임직원 약 60명은 강원도 삼척에서 고성까지 동해안 자전거길 약 200㎞를 자전거로 여행하며 평화와 통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화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MIZY’(미지)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다. 한화는 새터민들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지난 4일 열린 출정식에서 청소년들은 자전거여행의 출발을 알리는 ‘함께 멀리, 다름의 동행’ 구호를 외치며 강원도 맹방해수욕장을 출발해 망상해변에 도착했다. 남은 일정 동안 양양군 동산포 해수욕장, 고성군 왕곡마을을 거쳐 통일전망대까지 약 200㎞ 대장정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 청소년들은 행사 일정 동안 평화교육프로그램, 농촌봉사활동, 평화의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한화는 새터민청소년들이 남한청소년들과 공동의 목표를 성취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고 도전을 통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한화는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명동성당 갤러리 1898에서 지난 3년간의 여정을 담은 사진전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