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준열과 걸스데이 멤버 혜리가 드라마에서의 인연을 이어가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정희 기자] 배우 류준열과 걸그룹 걸스데이 혜리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인연을 이어가 실제 커플로 발전했다.

류준열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와 혜리 소속사 드림티 엔터테인먼트 양측은 16일 "두 사람이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전했다.

류준열 측은 이어 "팬 여러분께 갑작스럽게 열애설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면서 "두 사람이 최근에 만남을 시작한 만큼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두 사람은 지난해 1월초 종영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각각 김정환과 성덕선 역을 맡아 호흡을 맞췄다. 당시 혜리가 연기했던 성덕선이 최택(박보검 분)을 선택하면서 김정환과의 해피엔딩은 없었지만, 현실에서는 두 사람이 커플이 됐다.

한편 류준열은 지난 2015년 영화 '소셜포비아'로 데뷔해 '응답하라 1988'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현재 영화 '택시운전사'로 관객들과 만나고 있으며 영화 '침묵'과 '리틀 포레스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돈'은 현재 촬영 중이다.

혜리는 지난 2010년 걸스데이로 가요계에 데뷔한 이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와 '딴따라'에서 주연을 맡으며 배우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