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23일 선보일 갤럭시노트8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삼성 모바일 유튜브 캡쳐 이미지)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23일 언팩 행사를 앞두고 37로 분량의 갤럭시노트8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5일 IT업계에 따르면 전날 삼성전자는 'Do bigger things'(더 큰 일을 하세요)라는 제목의 갤럭시노트8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S펜이 갤럭시노트8의 키워드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talk' 대신 'act', 'step' 대신 'leap', 'update' 대신 'innovate', 'closed' 대신 'open', 'follow' 대신 'lead', 'impossible' 대신 'possible', 'can't' 대신 'can', 'big' 대신 'bigger', 'think' 대신 'do'를 강조한다.

그리고 난 뒤 'Do bigger things'라는 메시지가 뜨고 8월 23일 언팩 행사를 알리며 끝난다. 신제품의 사양을 알만한 다른 단서는 제공되지 않았다.

대화면과 S펜이라는 갤럭시노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멀티태스킹 기기로서 스마트폰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노트8은 6.3인치 크기의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상반기 갤럭시S8 시리즈에서 도입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후면 지문 인식센서 등을 탑재했다.

또한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최초로 듀얼카메라를 넣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달 23일 미국 뉴욕에서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되고 9월 15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