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캣츠’의 넘버로 2CD 구성…멜론, 지니 등 음원사이트 스페셜 페이지 오픈

내한공연을 기념해 재출시되는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캐스트 앨범 커버.(사진=유니버설 뮤직 제공)

[미래경제 김미정 기자]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을 기념해 오리지널 캐스트 OST 음반 재출시와 함께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캣츠’ 스페셜 페이지를 오픈한다.

캣츠 OST는 전 세계에서 최고의 아티스트들을 통해 180번이나 레코딩 된 불멸의 명곡 ‘Memory’을 비롯해 고양이들이 화려한 군무를 선사하며 노래하는 ‘Jellicle Songs’, 고양이들 마다의 특성을 소개하는 ‘The Naming Of Cats’, 섹시한 고양이 럼 텀 터거가 자신의 매력을 유감없이 드러내는 곡인 ‘The Rum Tum Tugger’, 360도 턴 등 고난위도 안무를 선보이는 마술사 고양이 미스터 미스토펠리스의 노래인 ‘MR. Mistoffelees’ 등 총 22곡이 2CD로 구성, 수록되어 있다.

특히 캣츠의 대표 곡인 ‘Memory’는 지난 4월 시니어조선 최고의 뮤지컬 넘버 설문조사에서 1위로 선정되며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 받는 뮤지컬 최고의 넘버임을 입증했다.

뮤지컬 ‘캣츠’의 작곡자인 앤드류 로이드 웨버는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뮤지컬 작곡가 중 한 사람으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캣츠’ ‘지저스 트라이스트 수퍼스타’ ‘에비타’ 등의 작품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뮤지컬계의 거장이다. 토니상 7회, 그래미상 3회, 올리비에상 6회, 골든 글러브상, 오스카상 등의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1992년에 기사 작위(Knighthood)를, 1997년에는 종신작위(House of Lords)을 부여 받은 인물이다.

새로워진 ‘캣츠’ 내한공연과 더불어 재출시 하는 캣츠 OST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음반을 구입할 수 있으며 네이버 뮤직, 벅스, 소리바다, 엠넷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뮤지컬 ‘캣츠’는 화려한 춤과 음악, 환상적인 무대 메커니즘으로 마법 같은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남녀노소 전 관객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이다. 특히 2017년 새로워진 캣츠를 아시아 최초로 만날 수 있는 무대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래드 리틀 등 국내에서도 사랑 받는 월드 스타를 비롯해 전세계 ‘캣츠’에서 활약을 펼친 최고의 역량을 갖춘 배우들로 더욱 고양이스러운 ‘캣츠’의 진수를 선보여 줄 예정이다. 새로워진 ‘캣츠’는 7월 11일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개막한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