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및 300개 이상 소프트웨어 라인업 앞세워 지속적인 판매 기대

▲ PS3(사진=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제공)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이하 SCE)는 지난 2일 기준으로 PlayStation®3(PS3®)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이 8000만대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판매를 시작한지 7년 만에 기록한 것으로 PS3 판매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PS3는 출시 이래 꾸준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PlayStation®, PlayStation®2 게임의 DVD급 업스케일링, DLNA 클라이언트 기능, 3D 입체 게임 지원 등 새로운 기능의 추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하면서 최고 품질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왔다.

SCE는 2013년 2월 PS3의 새로운 색상인 ‘애주라이트 블루(Azurite Blue)’와 ‘가넷 레드(Garnet Red)’를 출시했으며 8월에는 유럽 지역의 12GB의 플래시 메모리를 포함한 PS3의 가격을 인하해 북미에서 출시했다. 이처럼 PS3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수요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제공하면서 수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PS3는 전 세계의 서드파티 개발사와 배급사들의 지원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전세계 4432개의 타이틀 발매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에는 특히 지난 6월 출시된 지 3주만에 340만장의 판매로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와 13회 GDCA(Game Developer Choice Awards)에서 6개 부분을 수상해 게임 개발자가 뽑은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고 비디오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에서 ‘Best Score’ 사운드 트랙 후보에 오른 ‘저니(Journey)’ 등이 있다.

여기에 이번 연말 시즌까지 전 세계 7000만장 이상 판매된 인기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 시리즈 최신작인 그란투리스모6(Gran Turismo®6, GT6™)를 비롯한 LIGHTNING RETURNS: FINAL FANTASY XIII (SQUARE ENIX CO., LTD.), DYNASTY WARRIORS 8: Xtreme Legends (TECMO KOEI GAMES CO., LTD.), Pro Evolution Soccer 2014(Konami Digital Entertainment, Inc.,) 등 서드파티 개발사와 배급사 그리고 SCE Worldwide Studios(SCE WWS)에서 선보이는 300개가 넘는 다양한 타이틀이 출시될 예정이다.

SCE는 2006년 11월 PS3의 발매와 동시에 온라인 멀티플레이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PSNSM 서비스를 개시했다. PSNSM은 현재 세계 59개국에서 누적 등록 계정 1억 5천만 개를 기록했다.

PSNSM에 연계된 다운로드 디지털 콘텐츠의 가상 스토어인 PlayStation®Store(PS Store)는 PS3의 이용자에게 7만2000개의 게임 타이틀을 포함한 22만2000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0년부터 PS Store에서의 독점적인 할인 혜택과 다양한 PS 플랫폼의 무료게임 및 데모, 자동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등을 제공하는 PlayStation®Plus (PS Plu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후 2012년 6월부터 북미와 유럽지역을 시작으로 PS Plus 회원들에게 서드파티 개발사와 배급사 그리고 SCE WWS의 인기 타이틀을 별도 추가비용 없이 제공하는 ‘Instant Game Collection’ 서비스가 추가됐다.

SCE는 PS Plus를 다른 지역 및 국가로 확장해왔다. 일본의 경우 ‘Instant Game Collection’과 유사한 서비스인 ‘Free Play’를 통해 150개가 넘는 타이틀을 PS Plus 회원들이 즐길 수 있다.

2010년 9월 소개된 PlayStation®Move 모션 컨트롤러는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상호작용을 통해 직관적인 게임플레이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PlayStation®Eye의 모션센서 기능을 활용한 원더북(Wonderbook™)시리즈는 2012년 12월 Wonderbook: Book of Spells과 Wonderbook:Diggs Nightcrawler 2개의 타이틀을 발매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한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진화를 선보였다.

이번 연말 시즌에 맞춰 Wonderbook: Book of Potions와 Wonderbook: Walking With Dinosaurs가 새로 출시될 예정이다.

PlayStation®4의 출시가 북미지역 15일, 남미-유럽지역 29일로 정해진 가운데 SCE는 PS3의 게임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앞으로도 PlayStation 생태계의 확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