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미래경제 박시형 기자] 삼성화재는 실손의료비와 암∙뇌∙심장 3대 질환을 통합 보장하는 '다이렉트 건강보험'을 출시, 판매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만 19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보장 내용은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중 선택 가능하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먼저 암, 뇌, 심장 관련 질환 보장을 강화했다.
 
암의 경우, 특정소액암, 일반암, 10대 주요 암 등 종류에 따라 단계별로 집중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암 진단 후 2년이 지나 재진단 받으면 '재진단암 진단비' 담보를 통해 재발에 대한 걱정을 덜었다.
 
뇌∙심장 질환의 경우, 고객 니즈가 높은 급성 뇌경색 뿐만 아니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지급한다.
 
최대 100세까지 의료실비를 통합 보장 하는 점도 특징이다.
 
고객이 원할 경우 실손의료비 담보 추가도 가능해, 실손의료비와 3대 질환을 하나의 건강보험으로 통합 보장 받을 수 있다.
 
다이렉트 보험상품은 PC나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직접 보험료를 확인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이 상품은 가성비를 중시하는 인터넷 고객 특성에 맞춰 적립보험료 없이 보장보험료 만으로 구성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서은희 삼성화재 인터넷장기일반영업부 부장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경우, 보험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설명 기능을 강화했다" 며 "앞으로도 편리한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더 쉽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