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출석요구거부에 따른 강제소환 방침도 검토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최순실 씨에게 뇌물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새로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뉴스1)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최순실 씨에게 뇌물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새로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4일 이규철 특검보에 따르면 특검팀은 최 씨에 대해 기존에 검찰 특별수사본부가 기소한 사실 외에 새로운 범죄 사실을 인지해 새로 구속영장을 발부받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

이 특검보는 새로 구속영장을 청구할 때 최 씨에게 "뇌물죄(혐의) 등의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검은 국민연금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삼성물산-제일모직의 합병에 찬성해 삼성그룹의 경영권 현안을 해결해 줬고 삼성전자가 이에 대한 대가로 박 대통령의 측근인 최 씨 측에 거액의 자금을 지원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특검은 또 최 씨가 출석 요구를 지속적으로 거부하자 체포영장 또는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강제 소환할 방침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특검팀은 이날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된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 등 3명이 증거인멸을 시도하거나 진술 짜 맞추기, 말 맞추기를 한 정황을 포착, 관련자들이 수용된 방을 압수수색했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