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서 국내 5개, 중국 17개 협력사와 공동 부스 운영

▲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 효성 부스. (사진=효성 제공)

효성이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에서 글로벌 상생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효성은 21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상하이 ‘인터텍스타일전시회’에서 국내 중소 업체 5곳과 중국 17개 고객사와 각각 공동 부스를 운영하는 등 상생 전시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효성은 전시 부스를 통해 부천, 현진, 명신, 보광, 코로나 등 국내 중소 협력사들이 거래선과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중국 및 글로벌 시장의 신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효성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중국 스판덱스 시장은 전세계 수요의 57%를 차지하며 연간 6% 이상 성장하고 있는 거대 시장으로 효성은 중국 전역에 걸쳐 16개의 영업사무소를 운영하여 중국 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섬유업체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국 협력업체와의 시너지효과도 높여 중국 시장을 리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의 리뉴얼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효성은 기존 크레오라 차별화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한 크레오라 컬러 플러스, 크레오라 에코 소프트, 크레오라 블랙 등 새로운 브랜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효성은 스판덱스 원사 이외에도 폴리에스터‧나일론 원사 부문에서도 코트나, 에어로웜, 에어로기어, 아쿠아-X 등 효성의 고기능 차별화 원사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또, 22~23일 효성 크레오라는 이틀간 열리는 세계 최대의 수영복 및 란제리 전시회인 상하이 모드 란제리 전시회에도 참가한다.

이 전시회에는 고 내염소성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하이클로를 집중 소개한다. 특히 효성 스판덱스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리아 스턴이 2015년 봄/여름 수영복 및 란제리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