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재 육성 및 사회‧경제 참여 MOU 체결

▲ KT 이석채 회장(오른쪽)과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은18일 여성 인재 육성과 사회·경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 제공)

KT가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인재 육성과 사회ㆍ경제 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18일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사항으로는 ▲경력단절여성의 창업지원 ▲여성인재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지원 ▲KT 인프라를 활용한 여성가족부 정책 홍보 ▲여성의 사회‧경제 참여 확대 전략 수립 등이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인한 경력단절여성의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 제안에 대해 여성가족부의 새일센터와 KT의 에코노베이션 센터와 연계해 직업훈련을 적극 지원하고, 창업자금 지원 및 사업화 협력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ICT기반의 여성인재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사이트 구축을 통해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온‧오프라인 고지서, 영업점 및 온라인 사이트 등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여성과 청소년 및 가족을 위한 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KT 이석채 회장은 “금번 업무협력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제고와 고용률 70% 달성에 일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민관 협력을 통해 국민의 행복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만들어 가겠다”라면서, “KT는 지속적으로 사회책임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조윤선장관은 “경력단절 여성의 창업 아이디어가 정부 지원과 KT의 기술력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이번 협력이야말로 창조경제의 사례다”라며, “여성가족부와 KT의 협력이 여성인재가 핵심리더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고 경력단절여성이 사회로 복귀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