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플랜트서비스 분야 첫 EPC 수주 성과…태국 및 동남아 대형 공사 수주 발판 마련

▲ 태국 라용시 맙타풋 정유‧석유화학단지내에 위치한 PTTGC 아로마틱 플랜트. (사진=SK건설 제공)

SK건설이 태국에서 1억 달러(약 1070억원) 규모의 아로마틱 플랜트 공사를 수주했다.

SK건설은 태국 라용시 맙타풋 정유‧석유화학단지내에 위치한 PTTGC 아로마틱(방향족) 플랜트 증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태국 최대 에너지사인 PTTGC사가 발주한 이번 증설공사는 파라자일렌과 벤젠의 연간 생산량을 각각 약 12만t, 5만t씩 끌어올리는 공사다. SK건설은 PTTGC의 자회사인 PTTME사와 컨소시엄을 꾸려 참여했고, 지분율은 45%다. SK건설은 설계와 구매를 전담하고, PTTME사는 시공을 도맡아 진행한다. 올 10월에 착공해 2015년 9월 완공 예정이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SK건설이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신설한 GPS(Global Plant Service) 본부의 첫 EPC 수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서 SK건설은 올해 초 그룹내 정유‧석유화학 계열회사들의 기술력과 플랜트 운영경험을 살려 플랜트 운영 및 유지보수(O&M), 기술 컨설팅, 현대화 공사 등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전담하는 GPS 본부를 신설했다.

김추제 SK건설 화공GPS본부 상무는 “GPS본부의 첫 EPC 수주인 만큼 SK건설의 우수한 엔지니어링 역량을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나아가 PTT그룹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시장의 대형 EPC사업 신규 수주의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덕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