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행사 이후 하루 동안 쓰레기 방치

LG U+가 해수욕장에서 행사가 끝난 뒤 쓰레기를 제때 치우지 않고 방치한 사진이 한 소셜네트워크(SNS)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한 누리꾼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15일 오전 ‘LG U+ 측이 전북 부안군 변산반도 고사포해수욕장에서 쓰레기를 방치했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함께 올렸다.

이 사진들에는 LG U+ 상호가 선명하게 찍힌 현수막들이 해수욕장 모래사장에 어지럽게 널려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후 자신을 LG U+ BS본부 직원으로 소개한 페이스북 이용자가 ‘작성자님의 포스트를 우연히 발견하고 오해를 해소하고자 이렇게 댓글을 남긴다’며 진화에 나섰다.

이 직원은 “14일에 고사포 해수욕장에서 본부단위 행사를 가졌다”며 “행사가 끝난 후 업체에서 인원파악을 위해 리조트로 잠시 철수했다가 저녁에 다시 나와 현수막 등을 모두 치웠다”고 밝혔다.

이어 “신속하게 뒤처리를 하지 못해 해수욕장 이용에 불편을 겪으셨다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나 애초 게시물 작성자는 댓글에서 “이 사진은 6월15일 토요일 아침 8시42분 현장에서 바로 찍어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올렸다”며 “설령 전날 행사 후 나중에 치웠다지만 대중이 사용하는 해수욕장에 저렇게 방치하는 것은…”이라고 반박했다.

이번 행사를 총괄 진행한 다른 직원으로 자신을 소개한 한 누리꾼도 댓글을 통해 “내부 사정이 어떠하던 금일 아침 해변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 드린점 사과드린다”며 “행사 당일 모든 잔여물 처리가 이루어 졌어야 하나 어둠 등으로 미처 작업을 완료하지 못했다”고 거듭 해명했다.

이와 관련 LG U+ 관계자는 “행사를 갖고 잠시 자리를 비웠을 때 사진이 찍힌 것 같다”며 “신속하게 뒷정리를 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했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