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판매 개시…연말까지 30개국 출시

▲ LG G Pad 국내 출시.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14일부터 전략 태블릿 ‘LG G Pad 8.3’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LG G Pad 8.3’는 전국 LG베스트샵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등에서 판매된다. LG전자는 10월 말까지 ‘LG G Pad 8.3’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전용 케이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LG전자는 한국에 이어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CIS, 아프리카 등 세계 30여 국가에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화질, 디자인, 호환성, 직관적인 UX 등을 전면에 내세워 태블릿 라인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스마트폰 중심이던 G시리즈에 ‘LG G Pad’를 편입해, G시리즈의 위상과 브랜드를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20대 연령층부터 60대까지의 태블릿 사용자 혹은 잠재고객들의 손바닥 너비를 고려해 한 손으로도 잡을 수 있게 ‘LG G Pad 8.3’의 가로 너비를 설계했다.

LG전자는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은 유지하면서, 동일한 너비의 제품들과 비교해 화면을 넓게 만들었다.

LG전자는 G시리즈 스마트폰인 ‘G Pro’, ‘LG G2’에 탑재한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LG G Pad 8.3’에 채택했다.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 동영상 감상, 게임, 전자책 읽기, 웹 서핑 등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손쉽게 연동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Q페어’도 탑재했다. ‘Q페어’는 와이파이가 지원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한 번의 클릭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테더링으로 연결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게 가능하다.

이밖에도 ‘LG G Pad 8.3’는 ‘노크온’, ‘태스크 슬라이더’, ‘Q슬라이드’, ‘Q메모’, ‘QTV’ 등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 하는 직관적인 UX도 대거 탑재했다.

한편 LG전자는 LG유플러스와 제휴해 내년 3월까지 ‘U+ HDTV’의 실시간 방송과 100여 편의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