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이진욱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개포동 수서경찰서에 들어가기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배우 이진욱(35)이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약 11시간에 걸친 강도 높은 조사를 받았다.

17일 오후 6시55분쯤 서울 수서경찰서에 출석했던 이진욱은 11시간 가량 진행된 경찰 조사를 받은 뒤 이튿날인 18일 오전 6시쯤 귀가했다.

경찰은 전날 이씨를 상대로 지난 14일 고소가 접수된 성폭행 혐의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이씨는 지난 14일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했다. 30대로 알려진 A씨는 지난 12일 오후 지인과 함께 식사한 이후 이씨가 자신의 집으로 찾아와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경찰 조사에서 이씨는 성관계는 있었으나 강제성은 없었다며 성폭행 혐의를 부인했다. 당일 만난 사이는 맞다고 인정했다. 이씨 측은 앞서 일부 언론에 A씨와 호감을 가지고 만난 사이였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경찰에 고소여성 A씨와의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을 캡처해 제출했으며 경찰은 A씨가 제출한 증거 등과 DNA를 대조하기 위해 이씨의 구강상피세포를 채취했다.

다만 둘 사이에 성관계에 대해 이씨가 부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DNA 대조 결과가 맞더라도 성관계가 있었는지 여부만 확인 가능할 것으로 보여 강제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추가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소여성 A씨 측이 거짓말탐지기 조사받기를 희망하면서 경찰은 양측을 상대로 거짓말탐지기 조사도 향후 실시할 예정이다. 양측 모두 거짓말탐지기 조사에 응하겠다는 뜻을 밝혀 추가 조사 날짜를 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씨는 앞서 경찰에 무고죄로 A씨를 맞고소 했다.

앞서 이씨 소속사 씨앤코이앤에스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성폭행 피의사실이 없었다”며 “고소인에게 무고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하고 고소인에 대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