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여름휴가 필수템으로 여성청결제 및 원-키트 제품 다양해

고체의 정제형 제품으로 휴대성이 용이한 여성청결제 ‘질경이’.(사진=하우동천 제공)

[미래경제 김하은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간편하고 가벼운 뷰티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휴양지에서도 뷰티 아이템을 놓치기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물품들로 짐을 꾸리느라 금새 가방이 무거워지기 때문이다.

뷰티업계에서는 정제 형태의 여성청결제나 원-키트 제품 등 휴대성은 물론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여성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 많은 사람이 한곳에 모이는 해수욕장이나 계곡, 워터파크는 특성상 각종 세균이나 진균이 번식하기 쉬운 조건이 만들어진다. 이에 따라 여름철 물놀이 후 감염에 의한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를 조심해야 한다.

여성의 경우 물놀이 이후 Y존의 청결과 관리를 위해서 여성청결제 사용이 필수다. 그러나 액상 형태인 경우 흐를 수 있고 부피가 클 경우 짐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여성청결제를 따로 챙기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여성청결제 ‘질경이’는 고체의 정제 형태로 만들어져 여행시 휴대가 간편한 장점이 있다. 더불어 ‘Y존 토털케어’라는 타이틀로 여성청결제 시장에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질경이’는 냄새 제거는 물론 보습·탄력·피부 톤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여성의 Y존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여성청결제이다. 또한 11가지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 만 4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이다.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단계별 기능을 하나로 묶은 원-키트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클레어스코리아에서 출시한 ‘게리쏭 올 스테이지 원 팩’은 스킨, 에센스, 마스크팩, 로션, 크림 등 5가지 스텝을 담아낸 제품이다. 단 한 장의 팩으로 스킨케어를 완성하는 ‘게리쏭 올 스테이지 원 팩’은 기초 제품을 모두 챙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피부결 정돈 스킨(1단계), 수분케어 에센스(2단계), 마유 크림 마스크(3단계), 보습에너지 로션(4단계), 영양 크림(5단계) 등 총 5 단계로 구성됐으며 약해진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개선하고 ‘마유’에 함유된 영양소를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해 여행시 지친 피부에 집중관리를 받은 듯한 탄력과 윤기를 부여해준다.

여행시 짐의 부피를 줄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휴대가 간편한 미니사이즈의 아이템 선택이다. 집에서 사용하는 뷰티 기기의 경우 부피가 큰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대로 여행지에 가져가기는 어렵다.

오리지널 진동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은 기존 제품보다 작은 미니사이즈의 ‘미아핏’을 출시했다. 클라리소닉 ‘미아핏’은 미세한 진동으로 자극없이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모공 속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줄 뿐 아니라 완벽히 닦아내기 어려운 자외선 차단제를 손보다 7배 더 깨끗하게 씻어주기 때문에 메이크업이 강한 휴가지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여기에 휴대성을 높여 휴가철 파우치에 넣어 다니기 쉽고 USB 충전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충전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