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스캐너 기업 가치 8억달러로 평가해 투자 결정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가 미국을 대표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인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세콰이어 캐피탈의 마이클 모리츠(Michael Moritz) 회장은 세콰이어 캐피탈을 대표해 스카이스캐너 이사회에 참여한다.

세콰이어 캐피탈은 스카이스캐너의 회사가치를 8억달러(한화 약 8600억원)로 보고 역대 최대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카이스캐너에게 보다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기존 최대 투자사인 스코티시 에쿼티 파트너스(Scottish Equity Partners)는 스카이스캐너의 최대 투자사 위치를 그대로 유지하며 유럽 최고의 벤처캐피탈로서의 전문지식을 제공하게 된다.

스카이스캐너는 지난 4년간 매년 10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해 왔다. 올해에는 전세계 임직원 수를 전년대비 2배가량 확대했으며 향후 1년간 현재의 2배 수준인 500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스카이스캐너의 모바일 앱 다운로드 건수는 이미 2500만건을 돌파했고 월평균 웹사이트 순방문자 수는 2500만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미국, 캐나다, 남미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마이애미에 사무실을 오픈한 바 있다. 현재 스카이스캐너는 미주 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 3자리 수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게레스 윌리암스(Gareth Williams) 스카이스캐너 최고경영자(CEO)는 “세콰이어 캐피탈의 투자는 스카이스캐너가 유명한 테크놀로지 브랜드들 사이에서 폭넓은 경험을 얻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전세계 여행객들이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영감을 얻고 여행에 대해 보다 사려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그들에게 지금보다 더 나은 기술과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마이클 모리츠 세콰이어 캐피탈 회장은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해 아프리카 가나의 수도인 아크라(Accra)에서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Zagreb)로 떠나는 여행이 좀 더 수월해지기까지는 아직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스카이스캐너는 바로 이러한 길을 포장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세콰이어 캐피탈의 역할은 스카이스캐너가 현재보다 한 단계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스카이스캐너의 창립자이자 CEO인 게레스 윌리암스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동경하지만 소유하지 않은 재능을 지닌 매우 드문 인물”이라고 말했다.

스카이스캐너 이사회 임원이자 스코티시 에퀴티 파트너스의 캘럼 패터슨(Calum Paterson) 매니징 파트너(MP)는 “스코티시 에쿼티 파트너스는 약 6년 전 스카이스캐너에 처음 투자를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긴밀하게 업무를 같이 해오고 있다. 스카이스캐너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록해왔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났다. 진심으로 세콰이어 캐피탈과 마이클 모리츠를 환영하며 스카이스캐너가 더 큰 성공을 일궈낼 수 있도록 많은 기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카이스캐너는 최근 호텔 검색을 쉽고 빠르게 도와주는 스페인의 온라인 호텔 검색 사이트 포그(Fogg)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는 스카이스캐너가 항공권은 물론 호텔검색과 같이 여행객들의 여행계획에 중요한 다른 영역에서의 역량 강화를 의미한다. 스카이스캐너의 포괄적이고 독자적인 항공권 검색 기능은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하고 있다. 또한 독자적으로 처음부터 개발한 강력한 렌터카 검색 기능을 론칭한 바 있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