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언주로 대로변 입지…접근성과 가시성에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모두 갖춰

▲ GS역삼자이상가 조감도. (GS건설 제공)

(미래경제 장경철 기자) 강남 한복판에 뛰어난 접근성과 가시성, 풍부한 배후 수요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고품격 브랜드 랜드마크 상가가 이 달 분양된다. GS건설은 강남구 역삼동 ‘역삼자이 상가’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역삼자이는 개나리6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아파트는 이미 분양이 완료됐고, 이 달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역삼자이 상가는 지하 3층~지상 5층, 총 55개 점포로 구성되고 이 중에서 조합원분을 제외한 25개 점포가 일반에 분양된다. 10월 21일(예정)에 내정가 공개경쟁입찰 후, 바로 다음날인 22일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초저금리시대 상가 투자 및 내상가 마련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계약금 10%, 중도금 10%이며, 나머지 잔금 80%는 준공 시 납입하면 된다. 또한 준공 후 3개월까지 잔금기간을 정할 예정이므로 좀 더 넉넉히 임차를 맞추거나 영업준비를 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역삼자이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등 상가로서 갖춰야 할 최적의 요건을 고루 갖췄다.

역삼자이 상가는 가시성뿐만 아니라 접근성도 좋다. 역삼자이 상업시설은 대로변에 접해 있고 3면이 모두 탁 트여있어 소비자의 발길을 끌어들이기 유리한 구조다. 건물 내부에 들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 노출되는 단독 상가로, 외부 노출 효과가 커 임차인을 모집하기에도 유리하다.

역삼자이 상가는 역삼자이의 단지 상가로서뿐만 아니라 인근 약 7000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텔 입주민, 테헤란로 일대 업무시설의 직장인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고 있다. 또한, 강남구의 한 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대로변에 있어 가시성이 뛰어난 만큼 수요층이 강남구 전역을 아우른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 GS건설 자이가 짓는 브랜드 상가답게 5층 랜드마크형 특화 설계로 그 가치를 더했다. 자이만의 고급스러운 외관과, 일부 층(4층, 5층)은 높은 층고를 적용해 보다 쾌적하고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게 했고, 각 점포마다 천정형 냉난방기가 설치된다. 엘리베이터 용량도 늘려 상가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였고, 휴식공간인 옥상 정원을 만들어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였다. 5층에 옥외 테라스 공간이 있고, 지하에 창고 공간이 별도 마련돼 수납공간이 필요한 업종은 매우 편리하게 상가를 운영할 수 있다.

역삼자이 상가 분양 관계자는 “성수대교를 건너 도산공원 사거리, 르네상스호텔 사거리를 지나는 언주로 대로변에 접해있어 풍부한 지역적인 배후수요와 광역적인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어 투자 가치가 매우 높으며 주변 상가와 달리 유일하게 독립 상권의 5층 랜드마크형 상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며 “이미 역삼자이 현장 일대에는 최근 5년간 대로변에 번듯한 상가 분양이 없었으며, 오래 기다려온 만큼 인근 상가의 5년전 분양가보다 낮은 내정가를 책정해 내정가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분양할 예정이어서 상가 투자 가치는 검증된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역삼자이 상가는 강남구 역삼동 711-1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2016년 6월 준공 예정으로 현재 분양사무소는 대치동에 위치한 자이갤러리에 있다.

문의 1644-0703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경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