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 어린이미디어 체험전시 ‘뛰어들다! 파랑’에 참여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학위 인정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이 아트&미디어교육연구회 주최 및 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으로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상암 DMCC빌딩에서 진행된 어린이 미디어 체험 전시 ‘뛰어들다! 파랑’에 본교 무대미술과 교수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한국예술원 무대미술과 교수와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어린이들의 참여가 성황을 이뤄 전시가 일주일간 연장된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전시는 하늘에서 바닷속 길을 따라 탐험하는 과정을 통해 평면적인 단면부터 3차원의 입체공간을 이해하고 더 큰 공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번 전시에서 한국예술원 무대미술과 배윤경 교수와 학생들은 ‘하늘-수면-바닷속-심해’로 이뤄진 전시공간에서 투명물고기 모빌, 물고기, 동굴 등을 만드는 활동에 참여했다. 전시에서는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체험 활동도 이어졌다. 체험 활동은 배 교수가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전시에서 한국예술원 무대미술과 학생들은 기획과 공간연출이 아주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참여한 어린이들이 매우 즐거워하고 부모들도 재미있어 해 일주일간의 연장전시 결정에도 기여했다.

한국예술원 무대미술과 배윤경 교수는 “한국예술원 학생들의 이번 전시 참여는 방학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라며 “약 3주간 주 3회씩 모여 전시를 준비하면서 학생들이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실전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아주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