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브로드웨이 최신 흥행작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 초연

▲ 8월 19일에 열린 보니앤클라이드 기자간담회 모습(사진=김대희 기자)

올해 가장 큰 관심을 받는 뮤지컬로 떠오르고 있는 ‘보니앤클라이드’(제작 CJ E&M, 엠뮤지컬아트)가 2009년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2010년 플로리다 사라소타, 2011년 브로드웨이, 2012년 일본 도쿄와 오사카 공연을 거쳐 9월 4일 충무아트홀에서 개막한다.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는 1930년대 실존했던 남녀 2인조 강도 보니와 클라이드의 실제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미국 역사에서 악명 높은 듀오이자 대공황 시기 미국 젊은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세기의 커플을 소재로 한다. 두려움을 모르며 사회에 저항하던 그들의 러브 스토리와 범죄행각은 1967년 영화로 만들어졌으며 한국에서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라는 제목으로 소개 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무엇보다 첫 공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의 국내 초연에 언론과 관객의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지난 19일 청담 씨네시티 M CUBE에서 진행됐던 기자간담회에는 약 150여명의 취재진들이 몰리기도 했다. 이날 SNL 코리아에서 인기몰이 중인 정성호의 사회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벅 역에 김민종과 클라이드 역에 한지상, Key, 박형식 그리고 보니 역에 안유진, 리사, 다나가 참석했다.

특히 포털 사이트에 기자간담회 기사만 1029건이 보도됐으며 기자간담회 당일 오후 방문자 폭주로 ‘보니앤클라이드’ 공식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또한 ‘박형식 수방사 입대’ ‘김민종 동안 비결’ 등 참석 배우의 한마디 한마디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와 관련해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 영화 상영회가 진행 되어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 원작 영화에 대한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뮤지컬 티켓 구매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그 시대를 살았던 혹은 그 시대와 같은 청춘기를 보낸 중장년층에게 영화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2013년 한국에서 만나게 된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 관람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의 프로듀서인 김병석 대표는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를 통해 세계를 향해 뻗어가고 있는 우리 뮤지컬의 힘과 정서를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하며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최상의 프러덕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공동 프로듀서인 (주)엠뮤지컬아트의 김선미 대표는 “2013년 국내에 올라가는 신작 뮤지컬 중 깊이 있는 작품으로서는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 될 예정으로 미국 대공황 시기 폭발하는 젊음은 지금 시대와 닮아 있어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얻을 것”이라며 “최고의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CJ E&M㈜과 ㈜엠뮤지컬아트 그리고 국내 최고의 제작진인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음악감독을 비롯해 전 스텝과 배우 모두 전력을 다 하고 있다”고 열정을 보였다.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브로드웨이 최신작 ‘보니앤클라이드’에는 2013년 대세남 엄기준, 한지상, Key, 박형식이 속박을 싫어하는 자유로운 영혼 ‘클라이드’로 분하며, 도도하고 주체적인 클라이드의 연인 보니는 뮤지컬배우 겸 가수 리사, 안유진, 그룹 ‘천상지희’ 멤버 다나가, 클라이드의 형이자 든든한 조력자인 ‘벅’ 역에는 뮤지컬배우 이정열과 탤런트 김민종이 그 외에 실력파 뮤지컬 배우 주아가 벅의 아내 블렌치 역으로, 최근 브라운관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 김법래를 비롯해 떠오르는 신예 뮤지컬 배우 김형균과 박진우가 보니를 짝사랑 하는 테드 역으로 캐스팅 됐다.

뮤지컬 ‘보니앤클라이드’는 9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공연되며 첫 공연을 하루 앞둔 9월 3일 오후 2시 마지막 티켓박스가 오픈 된다.

김대희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