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 활용, 다양한 아트워크의 클레이몬 창조, 아기자기한 마을 만드는 감성 게임

▲ 게임빌 ‘클레이랜드 for Kakao’ 출시. (사진=게임빌 제공)

어릴적 향수를 자극하는 ‘클레이’ 소재의 모바일 게임이 등장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신작 소셜 네트워크 게임 ‘클레이랜드 for Kakao(CLAYLAND for Kakao)’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레이랜드 for Kakao’는 신생 개발사인 화이트아웃(대표 엄대훈)과 게임빌이 처음으로 의기투합해 선보이는 게임이다. 유년 시절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클레이(찰흙)’를 소재로 클레이몬을 창조‧육성하는 소셜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법은 물론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초콜릿 얻기, 숨어 있는 클레이몬 찾기, 클레이 신전을 통한 무지개 클레이 얻기 등의 다양한 소셜 콘텐츠가 구현돼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게임빌은 ‘클레이랜드 for Kakao’ 게임 출시를 기념해 ‘몰캉몰캉 반죽하는 클레이랜드 for Kakao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게임을 내려받는 모든 유저들에게 귀여운 카카오톡 캐릭터 이모티콘 16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인원수에 따라 2배의 보상을 지급하고, 달성 레벨에 따라 총 333명에게 iPad mini,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게임빌은 ‘클레이랜드 for Kakao’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 ‘오션테일즈’ 등 대작 SNG를 잇따라 선보이고, 하반기 소셜 네트워크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한우영 기자

저작권자 © 미래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우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